티스토리 뷰

GitHub 에 레파지토리(Repository)를 새로 만들고, 거기다가 자기가 만든 프로젝트 파일들을 올리는 최초로 올리는 작업을 해본다.

우선 2가지 방향에서 접근을 해야한다. GitHub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작업하는 것과, 자기 로컬에 가지고 있는 프로젝트 파일들에 Git 연결을 하는 작업. 이 2가지를 해주면 로컬에만 가지고 있던 파일들을 GitHub 에 자신의 프로젝트로 등록할 수 있다.



GitHub 사이트에서 해야 할 일.



우선 GitHub에다가 레파지토리를 하나 만든다.



레파지토리 명은 되도록 자신이 가지고 있는 프로젝트명으로 해주는 게 좋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test111 이라는 이름으로 정의하고, 필수는 아니지만 내 경우에 .gitignore 타입은 Maven 으로 잡았다. Create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2개의 파일이 생성되어 있는 모습이 보인다.






로컬 환경에서 해야할 일.


Git Bash 를 실행한다.



위 스샷대로 하면 된다. 첫번째로 자기가 만든 프로젝트 폴더로 이동한 후에 git init 를 실행하고,

그리고 두번째로 git remote add origin "방금만든 레파지토리 주소" 명령어를 넣어 등록한다.




git pull 명령어를 사용해서 로컬 저장소를 원격 저장소(GitHub 사이트)에 맞춰 갱신 및 병합한다. 이걸 하는 이유는 이미 원격저장소에 처음 commit 이 이루어져있다. readme.md 와 .gitignore 이 2개의 파일이 이미 원격저장소에 저장되있다. 그걸 내려받는 작업이다. 레파지토리를 만들때 기본파일들을 생성하지 않으면 이런 귀찮은 작업은 안해도 상관없다. 어쨋든 git pull 을 사용하고 나니 로컬에도 .gitignore 파일과 README.md 파일이 내려와 있다.


이제 여기서부터는 똑같다.

$ git add .

$ git commit -m "first commit"

$ git push -u origin master

이 세개 명령어를 수행하고 나면 원격저장소에 파일이 등록이 완료 된다.(자세한 설명은 여기를 클릭)




GitHub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잘 업로드 되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