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디오 인터페이스 KOMPLETE AUDIO 6
    미디 2013. 9. 29. 00:37
    반응형

    드디어 나에게도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구입하게 되었다. 홈레코딩 장비에 필수적인 요소라는 오디오인터페이스는 실제 녹음과 출력에 대한 제어를 쉽게 해줄 수 있고, 키보드로 미디 신호 역시 찍어낼 수 있게 된다. 많은 모델들을 물색하며, 어떤것이 나에게 맞나 고민을 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이었고, 가격에 맞추어 30만 이하 인터페이스를 골랐다. 그리고 나에겐 콘덴서 마이크가 있어서 48V 팬텀파워가 필수였다. 또 다른 장비는 신디자이져도 있기때문에.. 적절한 인아웃 개수가 필요했다.


    많은 오디오인터페이스를 알아보고.. 결국 KOMPLETE AUDIO 6 를 선택했다.



    KOMPLETE AUDIO 6 박스가 도착했다.

    선물인건지 55짹도 하나 같이왔다. 감사합니다(__)





    박스안에는 스티로폼으로 잘 밀봉되어있다.

    어지간히 큰 충격이 아니고서는 파손되기도 힘들듯 하다.





    사실 KOMPLETE AUDIO 6 를 산 이유중에 하나가. 번들 프로그램들을 많이 껴주고 있다.

    CUBASE LE 6

    Komplete Elements

    Guitar Rig 5

    Reaktor 5

    Traktor 2


    Cubase 는 따로 살 필요없이 내실력에는 그냥 쓸만 하다. Cubase LE 6 는 제일 기능이 떨어지는 버전으로 사실상 VSTi 사용이 굉장히 귀찮은 버전이다.. 그것만 좀 어떻게 되면 좋겠는데.. 이것때문에 Cubase Essential 6 로 업그레이드를 할까 고민중이다. Guitar Rig 5 는 일렉기타연주시 가장 필요한 VST 인데.. 이것도 PRO 버전은 아닌거 같다. 그래도 내가 다 쓰기에도 모자랄정도의 컴포넌트들이 넘쳐난다. 나머지 Reaktor 5, Traktor 2 는 공부해야 쓸듯.. 아직 나에겐 쓸모가 없다.





    밀봉되있는 모습.





    노트북에 USB로 바로 연결했다. 신호들어갈때마다 불이 번쩍번쩍 +_+





    input1 에는 콘덴서마이크 연결했다. 나중에 안사실인데.. XLR 케이블을 써야만 48V 팬텀파워를 사용할 수 있다.





    뒤에는 신디사이저에다 미디 IN/OUT 을 다 연결했고, 신디사이저의 아웃풋과 오디오인터페이스 3/4 를 연결했다. 

    Cubase LE 6 를 이용해서 미디신호 입출력, 마이크 녹음, 신디사이저 녹음.. 다 성공했다. 정상적인 모델이 온듯해서 뿌듯하다.

    당분간 이녀석과 많은 시간을 보낼듯 하다. =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