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의 대부분의 작업은 ctrl-c 와 ctrl-v 로 통한다. 복사와 붙여넣기를 너무 자주하지만, 바로 이전 복사했던 것만 붙여넣는다는 것은 항상 아쉽다. 다시 이전에 복사한걸 찾으러 다시 스크롤을 이동해서 움직여야 하고, 다시 붙여넣으러 또 그위치로 움직이고. 복사 붙여넣기 너댓번 하다간 머리가 정신산만해진다. 그래서 내가 복사한 내역을 언제나 열어보고 바로 선택해서 붙여넣는 프로그램이 필요해진다.


복사한 History 를 관리해주는 프로그램. Ditto 라는 썩 괜찮은 무료 프로그램이다.


http://ditto-cp.sourceforge.net/


위의 주소로 접속해서 다운로드 링크를 눌러 프로그램을 다운받는다.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한다.







계속 next 하면 된다. 금방 완료된다.







설치를 완료하면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도구모음에서 더블클릭해서 실행한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클립보드가 뜬다.

보다시피 텍스트 뿐만아니라, 그림도 저장되어있고, 친절하게도 작은이미지로 미리보기까지 되어있다.

목록중에 붙여놓고 싶은 것은 더블클릭하면 붙여넣어진다.







사실 기본 설정되 있는 ctrl + ` 키를 누르면 항상 뜬다. 근데 이 키를 누르려고 하면 거의 손가락에 쥐가 날 기세이다. 나같은 경우는 환경설정을 눌러서 단축키를 바꿔준다. alt + ` 로 하면 훨씬 포지션이 수월해진다.





[Ditto 활성]에 커서를 나두고 원하는 단축키로 바꾸면 된다. 나머지는 한글로 패치가 잘되있으므로 어렵지않게 셋팅할 수 있다. 이렇게 한번 클립보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나면, 포맷후 알집보다도 먼저 설치하게되는 그런 필수 프로그램이 된다. 앞으로의 문서작업이나 텍스트 작업에 도움이 되시길~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