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itHub 계정 만들기. 윈도우(window)환경에서 Git 설치.
    개발/etc 2012. 10. 20. 12:48
    반응형

    GitHub 계정 만들기


    GitHub 를 사용하려면 당연히 홈페이지에 가서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회원가입 sign up 페이지로 들어가면 가격 정책에 대해 나와있다. 하지만 굳이 private repository 를 사용하지 않으면 공짜로 무제한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서 Create a free account 버튼을 눌러서 가입하면 된다. 






    정말 간단한 회원가입 구조이다. 우리나라에서 절대 볼 수 없는 아주 최소한의 정보만 받는다.

    이차저차해서 이메일로 확인메일까지 받아서 확인하면 쉽사리 회원가입은 끝난다.




    window 환경에서 Git 설치



    간단하다. Git 홈페이지에 가서 윈도우용 Git 을 다운받자. 현재 버전은 1.7.12.4 이다.



    받으면 알겠지만 exe 파일이며 더블클릭해서 next 의 연속이다. 프로그램목록에도 추가되고 바탕화면에도 아이콘이 생긴다.

    근데.. Git Bash 란 아이콘이 눈에 띈다. 배쉬셀이 익숙한가에 따라 좀 습득차이가 있을 수도 있겠다. Git 이라는 게 리눅스 환경에서 사용하는게 최적이라는 말을 듣기도 했지만 리눅스 명령어들만 잘 사용한다면 윈도우에서도 훌륭하게 실행이 된다.




    Git Bash 실행모습이다. 이제 GitHub를 사용할 준비는 끝났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