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정기구독을 한두개 쯤을 연결해서 결제하고 있을 것이다. 근데 해지를 하려고 했는데, 시간이 지나서 자동결제가 되버린 경우가 더러 있을텐데, 결제가 되었어도 환불이 가능하니 그냥 넘기지 말자. 나 역시 티빙을 정기구독했었는데, 까먹고 있다가 결제가 되버렸었다. 그냥 다음달에 해지할까 했는데, 환불절차가 있는걸 알게되서 신청해서 환불받았다.

환불받기위해서는 아이폰 설정이나 앱으로 할수는 없고, 아래 웹사이트로 간다.

 

Apple에서 구입한 앱 또는 콘텐츠의 환불 요청하기

App Store, iTunes Store, Apple Books 또는 기타 Apple 서비스에서 구입한 일부 항목은 환불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환불은 웹 브라우저가 설치된 모든 기기에서 요청이 가능합니다.

support.apple.com

 

웹사이트에 가면 url 이 하나 있을텐데, 클릭하면 apple 로그인을 하면 된다.

 

 

문제 신고할 수 있는 페이지가 뜰텐데, "환불 요청"을 선택하고, 세부내용을 본인에 맞는 항목으로 선택하면 된다. 나는 "이 항목을 구입하려던 것이 아닙니다"를 선택했다.  원래는 "구독을 갱신하려던 것이 아닙니다" 로 하려했는데 잘못 선택했다. 나중에 환불이 잘된걸로 봐서는 이건 그렇게 중요한 건 아닌거 같다.

반응형

 

 

환불요청 사유를 입력하고 나면, 실제 어떤 결제를 환불요청할 것인지, 결제내역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다. 나는 티빙 결제건을 취소하려 했고 마지막 결제건을 선택하여 제출했다. 요청에 대한 회신은 최대 48시간이 걸린다고 나와있다.

 

하루 정도 지난거 같다. 환불이 완료되었다는 메일이 와있었고, 내 아이폰 구입내역에 가서 조회해보니, 환불됨 표시가 정확히 써있었다. 

한번해보니 애플 결제건을 환불하는게 그렇게 어렵지도 복잡하지도 않았다. 나역시 정기구독 매달 나가는게 이제 적지않다. 아이들 관련 교육어플, 티빙/넷플릭스같은 ott 서비스들이며, 매달 나의 돈을 결제해가는데, 하루 혹은 몇일 차이로 결제 된걸 인식했다면 안타까워만 하지말고, 불필요한 결제는 언제든 취소요청을 하는게 좋은 것 같다. 애플내역상에 취소결제만 되었고, 사실 신용카드사 결제상태까지는 확인이 되지 않았지만, 다음달 명세서에서 취소되었는지 추가 확인해봐야겠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