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클립스에서 항상 헤매고 애먹는게 하나 있는데, 프로젝트 파일들을 누군가한테 받든 어디서 다운받았던 간에, 현재 이클립스 작업창에 프로젝트로 불러오고 싶은데 어디서 무얼해야하는지 난감한 경우가 있다. 넷빈같은 경우 아예 open project 메뉴가 제일 밖의 메뉴에 보이는데 이클립스는 숨어있기 때문에 어려워보일 수도 있다. 어쨋든 다른 컴퓨터에서 이클립스로 개발했던 프로젝트를 받을 때 그냥 폴더 채로 받거나 zip 으로 묶어서 받았었을 수도 있다. 그 경우 이클립스에서 프로젝트를 어떻게 여는지 알아보자.

항상 주의 해야할 것은 원본은 항상 어딘가가 따로 저장해놓으시길 바란다. 예상치 못한 결과가 있을 수 있다. 보다시피 현재 열려있는 프로젝트는 ajax-sample 하나 뿐이다. 

 

 

 

 

 

 

각자 자신의 이클립스 workspace 폴더에 들어가서, 열려고 하는 프로젝트를 폴더째로 복사해서 붙여넣자. 나는 chart-sample 프로젝트을 복사해서 붙여넣었다.

 

 

 

 

이클립스로 돌아와서 [File] - [import]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의 창이 뜬다. 주저없이 General 안에 있는 [Existing Projects into Workspace] 를 선택한다. 이건 말그대로 워크스페이스 안에 있는 프로젝트를 열어줄때 쓰는 방법이다.

 

반응형

Select root directory 를 선택하고 Browse.. 를 클릭한다. 내가 열고 싶어하는 chart-sample 프로젝트를 선택한다. 가장 상위폴더를 선택하면 된다.

 

 

 

 

 

 

다음과 같이 폴더를 잘 인식했다면 Finish 를 클릭하고 끝내자.

 

 

 

 

 

 

당당히 열려있는 chart-sample 프로젝트가 보인다. 이클립스에서 프로젝트 불러오기 성공.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