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맥/맥북을 처음 사면 가장 당황하는 것이, 한영키가 어딧는지 찾는 것이다. 그렇게 자주 눌러서 사용하는 키가 command + space 라는 걸 알면 조금 귀찮아지면서.. 직장이나 학교 컴인 windows 를 사용하고 돌아오면.. 또 맥북이나 아이맥에서는 헛손질을 하기마련이다. 애플 키보드가 옵션키들이 위치와 기능이 좀 다르면서 벌어지는 현상인걸 인정하면서도 가끔 짜증이 나는건 어쩔수 없다.


다행히 프로그램 하나 설치해서 체크해준다면 command + space 를 대체할 키를 고를 수 있다.

karabiner 라는 프로그램이다.


https://pqrs.org/osx/karabiner/



사이트를 방문한다. 버전에 맞춰서 다운로드.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원활히 진행한다.





런치패드에 보면 karabiner 가 보인다. 클릭한다.









karabiner 를 수행하면 컴퓨터제어에 필요한 권한을 설정해줘야 한다.

[시스템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 [손쉬운 사용] 을 선택한다.





자물쇠를 풀고, karabiner 를 체크해준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Change Command_R key (Right Command)] 메뉴를 찾아 아래 체크박스를 체크한다.

이제 원활하게 오른쪽  Command 키로 한영 전환을 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수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원하시는 기능을 잘 읽어 사용한다면, 윈도우보다 더 편한 키보드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설치부터 설정까지 별다른 어려움이 없었으나, 아이맥이나 맥북 처음 사용하려면 많은 시행착오를 겪을 수 밖에 없음을 다시 한번 느낀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