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를 집에서 아이들이 게임을 할때, 집에있는 컴퓨터 2대로 동일한 와이파이에 접속해서 간단하게 멀티플레이를 하는 방법을 정리해본다. 우선 준비물은 컴퓨터 2대, 와이파이, 그리고.. 마인크래프트 계정2개이다. 계정1개로 로컬로 멀티를 원했던 분들은 다른 포스팅을 찾아보시는게 좋을 듯 하다.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pc 는 M1 맥북 1대와 아이맥 1대(인텔)가 있다. 다 맥OS 환경이며 m1 맥북도 마인크래프트 실행과 멀티연결에 이상없이 잘 된다. 두컴퓨터 모두 와이파이가 같은 망에 접속되었는지 꼭 확인한다.

 

첫번째 PC 셋팅

집에 있는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멀티플레이를 할 때, 2개의 PC 가 필요하다. 조금 더 사양이 좋은 pc 를 첫번째 pc로 선택해서 하는게 좋다. 결국 멀티플레이를 하는 컨셉이 하나의 pc 가 서버가 되고, 나머지 하나가 클라이언트가 되어 접속하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차근차근 하나씩 진행해보자.


첫번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한다.


첫번째 pc는 싱글플레이어로 클릭해서 시작한다.


새로 만들어도 되고, 기존에 있던걸 선택해서 play 를 시작한다.


들어와서 ESC를 누르면 메뉴가 나올텐데, 아래 [open to LAN] 이라는 버튼을 클릭한다. 다른 pc 에서 접속할 수 있도록 오픈이 되는 과정이다.

그러고나면, 아래 메뉴가 나올텐데 여기가 중요하다. 다른 플레이어들이 접속할때, 디폴트로 셋팅되는 게임모드이다보니,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할지 서바이벌 모드로 할지 제대로 정해주는 것이 좋다. 접속하자마다 survival 모드로 되있으면, 찾아가는 과정이 너무 험난하기 때문에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하는게 낫다. 정하고 나면 [start LAN world] 버튼을 누른다.

반응형


그러면, 아래와 같이 포트 정보가 나오게 되는데, 랜덤하게 생성되는 포트이다보니 기억해둔다. 여기까지하면 첫번째 pc 셋팅이 완료된 것이다.

 

두번째 PC 셋팅

두번째 PC에서 다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아까 첫번째 pc에 로그인한 계정이 아니라 다른 계정이다.


이번에 들어갈땐, 멀티플레이어로 들어간다.


포트를 아까 기억하라고는 했는데, 사실 같은 와이파이로 접속하면 알아서 목록이 뜰 것이다. 아까봤던 55736 포트 목록을 선택하고, [join server] 를 클릭한다.


드디어 만났다! ㅎㅎ 집 와이파이로 멀티플레이 성공! 다만 처음에 로그인하면 전혀 다른곳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찾아가려면 좌표를 확인하고 잘 날아가야 한다. 그래서 크리에이티브로 시작하는게 좋다.


esc 버튼을 누르면, 첫번째 pc와는 달리 disconnect 버튼이 있다. 2번째 pc에서 게임은 하더라도 서버에 붙어서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로컬에 저장되는 작업이 전혀 없다.


[player reporting] 버튼을 누르면 아래처럼 플레이어 목록을 볼 수도 있다.

자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다. 이제 집에서 2개의 pc 로 재밌게 멀티플레이를 즐기면 된다. 이렇게 멀티를 즐기니, 혼자서 싱글플레이할 때보다 훨씬 재밌게 게임을 하는 듯 하다. 2개의 계정이 아니더라도 1개의 계정으로 로컬 멀티가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다. 나역시 돈을 좀 아껴보자고 좀 찾아보다가 너무 방법들이 설정을 건드리거나, 현재는 업데이트가 되서 안될지도 모르거나, 맥은 또 제대로 설명되어 있지도 않아 찾다가 지쳤었다. 어쨋든 정상적인 방법은 아닌거 같아서 그냥 오래할 게임일 거 같아, 나는 하나 더 구입해서 각각 로그인하는 방법을 선택했지만, 구글링 잘 해보시면 어딘가 방법은 있을 듯 하다. 잘 고민해서 추가 구매하시길 바란다. ㅎㅎ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