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를 하려면, 돈을 주고 구입을 해야 한다. 근데 뭐 자바에디션이니 베드락에디션이니 닌텐도/아이패드 앱까지.. 여러가지 버전이 있어서, 뭘 구입해야 할지 고민스럽기까지 하다. 일반적인 유튜버들이 게임하는 것들은 거의 자바에디션이라고 보면 된다. 베드락 에디션은 아이패드, 휴대폰 앱, xbox, 닌텐도 등에 설치되어 있는 버전인데, pc에도 설치해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베드락 에디션의 강점은 아래표 빨간네모에 보듯이 여러기기에서 로그인해서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자바에디션인 경우 자바에디션끼리만 멀티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자바에디션의 확장성과 자유도를 따라갈수가 없다. 

 

그러면 pc에서 어떤 버전으로 구매를 해야 하는가? 결론은, 고민할 필요가 없다. 자바에디션과 베드락 에디션을 묶어서 팔고 있기 때문이다. 3만원으로 2개 버전을 pc 에서 게임할 수 있다. 이제 구매를 진행해보자. 홈페이지에 가서 [minecraft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여러가지 버전이 있지만, 오늘 나는 컴퓨터 pc 버전을 구매예정이다.

 

pc 용 마인크래프트 구매가격은 30000원이다. 자바에디션과 베드락에디션 둘다 포함되어 있다. 

반응형

신용카드 정보를 넣고, 구매를 진행한다. 

 

 

구매가 완료되었다. m1 맥북에 마인크래프트를 설치할 예정이다. 

 

 

최초 다운받아지는 파일은 작으나, 클릭해서 실행하면 오래동안 받아야 한다. 

 

 

설치가 생각보다 오래걸렸다. 아래 화면은 마인크래프트 런처 화면인데, 좌측에 보면, java edition 이 있고, 그 밑에 for windows 라고 되있는게 닌텐도나 아이패드 유저들과 같이 클로스 플랫폼 지원이 되는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이다. pc 로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자바에디션으로 하시면 된다. 

 

하지만 맥북이나 아이맥 같은 맥os 에서는 베드락 에디션이 설치도 안되고 플레이도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window os 체계에서는 가능하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