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톡 계정을 하나 만들어야 하는가? 자녀들이 카카오톡에 관심이 생겼거나, 아니면 부모님 핸드폰 카톡은 너무 위험하니(?) 추가로 계정을 만들어야  , 번쯤 고민하게 된다. 집에 남는 휴대폰으로 카카오톡 계정을 못만드는 걸까? 가능은 하다. 통신사에 가입해서 성인 명의로 하나 새로 신규번호를 받아 카카오톡에 가입하면 된다. 하지만, 누구도 그런 단순한 사유로는 매달 통신료를 내가면서 가입하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 소개하는 , 데이터쉐어링을 받은 휴대폰을 가지고 카카오톡을 가입하는 경우이며, 통신사마다 정책은 다르지만, 보통 데이터쉐어링 폰의 경우 번호를 고를수가 없는 경우가 있다. 고를수 있더라도, 나중에 데이터쉐어링 서비스를 해지하면 그런 폰 번호는 그냥 없어지는거지 번호이동을 해서 영구적으로 본인이 쓸수 있는 번호가 아니니 이 부분을 유의해야 한다.

데이터쉐어링 하고 있는 휴대폰이 아이폰7+ 였는데, 초기화를 했었고 새로 카카오톡을 받았다.

 

받아서 열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창이 나올텐데, 추가로 계정을 만들거기 때문에,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클릭한다. 이용약관은 잘읽어보고 필요한 것만 선택하기로 한다.

그 다음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올텐데, 데이터쉐어링 휴대폰이더라도 휴대폰 번호가 부여가 된다.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도 있고, 아니면 휴대폰 기기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아이폰인 경우, 아래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반응형

 

알아낸 전화번호를 가지고 입력해서, 인증절차를 진행 한다.

 

인증이 끝나면 계정생성이 거의 끝난다

드디어, 설치가 완료되었다. 주소록도 등록한것도 거의 없어서 친구추가도 안되어 있는 모습이다. 이메일 인증을 꼭 할 필요는 없으나 하고 싶은 분은 하면 된다. 

주의사항

말그대로 데이터쉐어링 휴대폰으로 임시로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어 애들과 주고받는 정도이지, 해당 폰번호가 영구적으로 유지가 안되기 때문에 그냥 가볍게 설치해서 사용할 경우만 시작하시길 바란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