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장 app이 없는 오래된 TV로 아이패드와 연결해서 영화나 영상을 보고싶다면, HDMI 케이블로 연결하면 된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TV 는 다양한 app 을 설치할 수 있어서, 유투브, 넷플릭스, 디즈니 등 해당 TV에서 로그인해서 보면 되지만, 그런 앱이 설치되지 않는다면 아래와 같은 hdmi 를 연결할 수 있는 커넥터가 필요하다.

내가 기존에 가지고 있던 건 usb c타입으로 연결되는 허브인데, hdmi 연결까지 되는 허브였다. 이 허브로 맥북은 잘 연결되는데, 아이패드에 연결하면 연결이 잘안되는게 태반이고, 연결되더라도 중간에 끊기기 일수였다. 원인은 알기 어려웠다. 이래서 다들 애플정품을 사용하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결국은 usb c타입에서 hdmi 를 연결할 수 있는 애플 정품 커넥터를 사는걸로 해결했다. apple 홈페이지에 나온 설명과 같이 TV 및 디스플레이로 미러링이 가능해진다.

Apple 정품 USB-C 디지털 AV 멀티포트 어댑터
USB-C Digital AV Multiport 어댑터는 USB-C 지원 Mac 또는 iPad를 HDMI 디스플레이에 연결하는 동시에 표준 USB 기기 및 USB-C 충전 케이블도 연결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 어댑터를 사용하면 Mac 또는 iPad 디스플레이를 HDMI 지원 TV 또는 디스플레이로 미러링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hdmi 만 연결하는건 아니고, usb-c 도 있고 일반적인 usb-a 타입도 있다. usb-c 타입은 충전용으로 사용하면 안정적으로 모니터나 TV에 연결할 수 있게 된다.

반응형

 

언박싱을 해보니, 생각보다 케이블이 짧긴하다. 

 

 

실제 아이패드에 연결해봤다. 

 

 

티비에 연결하니 전혀 끊김도 없고, 한번에 연결되는 기적을 보여준다. usb-c hdmi 커넥터로 고생이신분들은 저렴한 다른 제품을 구매하지 마시고, 정품을 구매해보시길 바란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