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VN 레파지토리에 저장되있는 소스를 한 개인 PC로 내려받는(Check out) 방법을 적어본다. 거북이 SVN 으로 폴더째 받아 이클립스에서 import 해서 프로젝트를 열어도 되지만.. 이클립스를 사용하는 사람으로 그건 도리가 아니다. -_-.. 훌륭한 SVN Repository perspective 가 있지 않은가. 


(아래 이클립스 환경은 4.2 버전인 Juno 이며, 기존 과거버전과 전혀 다르지 않습니다.)


perspective 창을 열어보자. 이클립스 상단 맨 우측에 보면 아래같은 버튼있다. 빨간색테두리 되어있는 곳을 클릭하자.





누르면 늠름한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온다. SVN Repository Exploring 을 찾아 선택하고 OK 버튼을 누르자.



(혹시... 저게 보이지 않는다면, http://emflant.tistory.com/17 참고하세요.)




잘선택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밑의 스샷은 이미 연결되있는 레파지토리가 있어서 결과가 하나 있는 것뿐이다. 없다고 초조해하지않아도 된다. 우린 기존에 있는 레파지토리를 선택해서 소스를 받아올 것이므로 빨간 테두리로 되있는 것을 클릭하자.





아래같은 팝업이 뜰 것이다. URL 에 SVN 서버 레파지토리 주소를 넣어준다. 정확한 주소를 하면 바로 받으면 되지만.

어설프게 아는 경우라서 나는 https://home-pc/svn/workspace 라고 기입 후에 Browse... 버튼을 클릭했다.






주소가 올바르다면 SVN 서버에 등록된 ID/PW 를 물어보는 창이 뜰것이다. 잘 넣어주자.






인증이 되면 해당 URL(https://home-pc/svn/workspace)에 들어가 있는 프로젝트들이 있을 것이다. 

그냥 접근이 가능한지만 확인하고 Cancel 을 누르자.






메인 팝업창으로 돌아와 Finish 를 클릭하고 나면, 오호라 레파지토리가 하나 더 연결되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펼쳐서 다운하려는 프로젝트를 선택 후 오른쪽 클릭을 해서 아래의 것을 선택하자. (Find/Check Out As...)

그냥 Check Out 하게되면, 이클립스 기본 workspace에 내려받게되고 프로젝트명도 맨위상위폴더명으로 되버린다.

그게 상관없다면, Check Out 메뉴를 선택해도 무방하다.






Find/Check Out As... 을 선택하면 아래같은 창이 뜬다.



보면, 프로젝트명을 맘대로 고칠수 있게 되있다. 그리고 Depth 는 당연히 Recursively 로 해야 하위폴더 및 파일들을 모두 받을 수 있다. 그리고 HeadRevision 을 선택해야 최신파일을 받게 된다. Next 하자.



어디다가 이 프로젝트를 받을 것인자를 정하는 팝업창이다. 기본 이클립스의 workspace 경로가 아닌 다른데에 받고 싶으면 체크박스를 풀고 위치를 정해주자. 그런후에 Finish 를 누르자.



프로젝트 파일을 받자마자 이클립스에 바로 열리게 된다. 끝.




Subversion 관련글

[Eclipse] 이클립스 Juno SVN(Subversion) 설치 및 연결

[Eclipse] 이클립스 Juno에서 SVN(Subversion) 서버에 프로젝트 추가(Share project)

이클립스(eclipse juno) 에서 SVN Repository Exploring perspective 을 이용한 프로젝트 내려받기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