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aven Dependency 검색에 문제가 있다면 2가지 해결방법이 있다.

하나는 이클립스 시작할 때 매번 index 를 업데이트 받게 되는 것과.

둘째는 내가 index 업데이트 받고 싶을 때만 받는 경우.



이클립스 시작할 때 Maven Index 업데이트 하기.


[Window] - [Preference] 에서 Maven 설정중에 "Download repository index updates on startup" 을 선택하자.






이클립스를 재실행 해보면 아래와 같이 index 를 업데이트 하게 된다. 




매번 이클립스 시작할 때마다 업데이트 하냐고 버벅거리는게 싫다!


나 역시 이클립스가 켜질 때 Maven index 를 업데이트 받냐고 버벅거리는 게 싫었다. 그래서 위의 체크박스는 해제해 놓는다. 항상 최신 jar 로 중무장할 일도 거의 없을 뿐더러, 그런일이 있을 때만 한번 받으면 되지 않을까. 

[Window] - [Show View] - [other...] 을 선택하면 아래의 창이 뜬다. Maven Repositories 뷰를 선택하자.





Maven Repositories 뷰가 아래와 같이 나오고 Global Repositories 에 있는 central 를 우클릭해서 Update 한다.



Rebuild Index 는 기존거 무시하고 다시 받는 거같고, 기존에 받으신게 있으면 가볍게 Update Index 를 하시면 될듯 하다.

하지만 Update Index 했는데 업데이트를 하지도 않고 아무런 반응이 없으면, Rebuild Index 를 선택하자.(꽤 오래 걸린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