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에서는 winsplit revolution 프로그램으로 항상 화면분할을 단축키로 사용하곤 했다. 듀얼로 모니터 설치했을땐, 좌우 모니터를 왔다갔다 단축키로 한번에 제어도 가능했다. 아이맥을 사고나서, 조금 불편하다 싶은게 이 넓은 모니터를 좌우로 나누어 사용하고 싶을때, 마우스로 일일이 창크기 조절하는 것이었는데, 공짜 프로그램이 있어 바로 설치해봤다. spectacle 이란 프로그램이다.


http://spectacleapp.com/

우선 홈페이지로 가자. 다운로드 하면 된다.



다운로드 폴더에 Spectacle 응용 프로그램이 생겼다. 여기서 바로 더블클릭하지말고.

응용프로그램 폴더로 복사해서 붙여넣자.



응용 프로그램에 복사했다면 여기서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시스템권한이 필요한가보다. System Preferences 버튼을 클릭하자.





당황하지 않고, 손쉬운 사용 메뉴에 보면 Spectacle 이 존재한다.

하지만 체크가 되어있지 않으므로 자물쇠를 풀고, (변경하려면 좌물쇠를 클릭하세요)



본인 계정 암호를 입력하면 이렇게 체크가 가능한 상태로 바뀐다. 체크한다.

물론 변경후엔 자물쇠를 잠근다.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아주 심플하게 단축키 목록이 보이게 된다.

내가 바라던 아주 심플한 화면분할 프로그램을 찾았다. Launch Spectacle at login 을 체크해서 항상 사용할 수 있도록 셋팅했다. option+command 좌우키가 훅훅 먹혀들어가는게 아주 맘에 든다. 이 넓고 화면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 같다. 한번씩 사용해 보시길 추천한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