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심만 사서 공기계로 LTE 를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 나온지도 오래됐고, 여러번 기변을 거치다보니, 집에 스마트폰 공기계가 한두개쯤은 있기 마련이다. 그런 것들을 뭐 활용할게 없나 싶어서 활용법을 검색해보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긴한데 대부분 인터넷 테더링을 이용하거나 와이파이로만 하다보니 활용도가 굉장히 제약적이 될 수 밖에 없다. 큰 돈을 들이지 않고 5G 까지는 아니더라도, LTE 로 통신을 사용할 수 있다면, 원래의 스마트폰 기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텐데 말이다. 잘 몰라서 그렇지 그 "방법"이 각 통신사마다 존재한다. 여기서는 내가 사용한 skt의 "데이터 함께쓰기" 서비스를 정리해 본다. (정확한 요금제명은 "LTE함께쓰기Basic(스마트폰)" 이다.)

주의할점은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의 요금제 데이터를 함께쓰기 때문에, 제공받는 데이터가 많은 69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나의 경우는 라지요금제(69,000원, 100GB 데이터제공)를 사용중이었다. 이 경우 15GB 까지 서브폰에서 데이터가 사용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함께 데이터를 쓸 휴대폰이 2대까지는 공짜이며(유심비는 별도구매), 3대부터는 월9,900원이니 2대까지만 신청하자.

나에겐 집에 굴러다니는 아이폰6 2대가 있다. 안에 들어있던 사진을 정리하지못해 그냥 서랍속에 있었던지 3년이 넘었다. 이 구형 스마트폰이 뭐 제대로 작동될까 싶지만, 인터넷서핑, 유튜브, 넷플릭스는 아주 잘된다. skt 서비스에 가입하기 전에 우선 아이폰을 초기화 했다.(꼭 해야하는건 아니다. 사진을 다 컴퓨터로 옮겨 놓고, 깨끗하게 셋팅하고 사용하고 싶어서 재설정 및 데이터 초기화를 진행 했다.)

그러면 준비는 끝났다. 사실 공기계 폰만 있으면 된다. 그리고는 skt 직영점으로 간다. 대리점, 고객센터 등 될지도 모르지만 평범한 신청은 아닌거 같아 공기계2개를 들고 직영점으로 바로 갔다. (+ 신분증 필요)

반응형

"데이터함께쓰기 신청하러 왔습니다."

한마디면 기기 등록부터, 유심 설치까지 해주신다. 유심비는 별도 지불해야 하며(1대당 7700원), 다음달 요금에 청구된다고 한다. 이제부터 스마트폰 상단에 SKT LTE 가 표시되는게 보인다.

사실 집에 어린이가 있는 집이라면, 외출중일때 식사하거나 커피마시면서 쉴때 가끔 부모의 휴대폰을 사용하곤 할텐데, 이렇게 남는 공기계로 와이파이 찾을 필요없는 LTE 폰을 개인적으로 줄 수 있게 된다. 이것뿐만 아니라 장점이 하나 더 있다. 데이터만 사용할 수 있는 폰인 줄 알았는데 "번호"도 주어지게 된다. 이 번호로는 전화가 불가하며, sms 송신불가인데, sms 수신만 된다. 

T-World 에 가서 확인해보니 회선이 원래1개에서 3개로 늘었다. 각각 번호도 부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번호가 생겼으면, 본인의 부계정으로 만들던, 아이가 쓸 수 있도록 카카오톡 계정을 추가로 만들 수가 있다. 아래 링크 참고.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부계정 만들기)

집에 남아 돌아다니는 공기계로 전화같은 건 안할꺼고 단순히 카톡만 하고 싶다면? 그리고 현재 쓰고 있는 카톡 계정 말고, 새로운 계정을 하나 더 만들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인터넷으로

emflant.tistory.com

 

상품상세내용을 확인해보자.

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ROD2001&viewId=V_PROD7070&prod_id=NA00003556&uCode=u1_1

위의 페이지에서 보면, 바로 월정액이 9900 원으로 명시되있는데, 이게 딱봐서는 무조건 돈을 내야하는 상품으로 비춰질 수 있지만 잘 읽어보면 2대까지는 무료이고, 3개 회선부터는 월정액으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이게 skt 에서 미는 상품이 아닌거 같은 느낌이다. 왜나면, 가입해서 나오는 요금제정보를 데스크탑 웹페이지에서는 찾기가 힘들다. (내가 못찾았을 수도 있다.) 그래서 tworld 앱에 조회되는 내용을 스샷으로 대체한다. (21.2.10 일 기준이니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참고만 하세요!!!)

가입제한조건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중복제한조건이라던가, 가입불가상황 등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기존 할인 등이 취소될 수도 있으니 상담후 진행하세요!)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