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부계정 만들기)
    일상 2021. 2. 16. 23:53

    집에 남아 돌아다니는 공기계로 전화같은 건 안할꺼고 단순히 카톡만 하고 싶다면? 그리고 현재 쓰고 있는 카톡 계정 말고, 새로운 계정을 하나 더 만들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인터넷으로 정말 열심히 찾아보니 대략 2가지 방법이 있는 듯 하다. 첫째로 textplus, textnow, nextplus 같은 앱을 사용해서 미국의 전화번호를 하나 할당받아 카톡 인증번호를 받아 계정을 신설하는 경우가 있고, 둘째로 통신사에 부가서비스를 신청해서 하나의 폰에 듀얼 전화번호를 할당해서 카톡 계정을 만드는 방법으로 나뉜다. 첫번째 경우는 나의 경우 아무리 시도해도 문자가 오지 않았다. vpn 으로 실제 미국을 경유하도록 해놓고 문자를 보내야하니 마니 하는 인터넷 글이 있긴한데 vpn 앱은 대부분 무료인척 하는 유료앱이 대부분이라 이 방법은 접었다. 두번째는 아이폰에서 안되고 안드로이드에서만 듀얼메신저 기능이 있는듯 하다. 내가 못찾은건지도 모르겠다. 결론은 두 가지 방법다 내 경우에는 불가능 했다.

    그럼에도 카카오톡 계정을 한개 더 만들 수 있다.

    카카오톡 계정을 만드려면, 카카오톡에서 보내는 인증문자를 받아야하기때문에 사실상 별도의 회선, 즉 새로운 휴대폰 번호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유심을 사서 넣고 별도의 요금제에 가입을 해야 생기지만, 데이터함께쓰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손쉽게 회선이 추가 된다. 이전에 포스팅한 내용으로 가입을 우선 진행한다. (참고 : https://emflant.tistory.com/247)

     

     

    이와 같이, 데이터만 나눠쓰는 폰임에도 회선이 추가되어 있다. 추가된 2개 회선은 전화도 안되고, sms 발송도 안되지만, sms 수신이 된다. 문자를 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카카오톡 가입이 가능하다.  최초 유심비 7,700원(부가세 포함)만 내면 데이터를 나눠쓸 수 있으면서 번호까지 받아서 카톡 계정도 만들 수 있게 된다. 이후는 심플하다. 이제 카카오톡 가입 진행하면 된다. 

    이제 카카오톡 가입을 진행하자.

    [새로운 카카오 계정 만들기] 클릭.

     

     

     

     

    필수 아닌건 좀 빼주는 센스.

     

     

     

     

     

    새로 받은 전화번호를 입력.

     

     

     

     

     

    인증번호를 요청한다. 

     

     

     

    카카오톡에서 보낸 인증번호를 받아 입력후 확인.

     

     

     

    인증은 끝났다.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이름은 입력 필수임. 주소록에 아무도 없지만, 자동추가는 제외시켰다. 

     

     

     

     

     

    이메일인증은 "나중에 하기" 클릭

     

     

     

     

     

    아주 깨끗한 계정이 만들어졌다. 

     

     

     

     

    나 같은 경우는, 우리집 어린이가 카톡에 관심이 많아 하나 만들어주려 했다.(가끔 이모티콘을 수십개 보내긴 하지만..) 보통 자녀에게 폰을 사주기엔 애매한 나이인데 카톡에 관심이 있는 집이 있다면 이렇게라도 잠시 연결해주면 어떨지 싶다. 부모폰에는 너무 위험한 연락처가 많다. 연락처에는 있지만 연락을 하지도 않는 사람들, 직장 상사 등.. 너무 많은 정보가 있어서 폰을 맡기기엔 불안한데 이렇게 새로운 환경을 주면 잘못 연락하는 사태는 막을 수 있을 거 같다. 여기서는 제가 한 방법을 소개는 했지만, 사실 다른 방법들도 많을 수 있으니 다른 블로그들도 참고 많이 해보세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