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를 즐기다보면, 너무 야생의 세계에만 있다보니 도시 그림이 그리워질때가 있다. 도시맵 같은게 어딘가에 있지 않을까 싶어 몇개 찾아봤는데, 그중에 radient city 맵을 소개해볼까 한다. 

 

맵을 설치하기 이전에, Optifine 설치가 필요하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한다.

 

맥OS 마인크래프트 쉐이더 적용 방법(맥북/아이맥)

마인크래프트를 입문한지 얼마되지 않다보니, 로컬 멀티플레이하는 법, 각종 건축물 만들기, 조합하여 물건 만들기 등 궁금증은 늘어만 갔다. 그 중에 제일 궁금했던건 마인크래프트 관련 유튜

emflant.tistory.com

 

맵 다운로드

https://www.curseforge.com/minecraft/worlds/radiant-city 사이트로 접속한다. 아래 사이트가 나올텐데, 본인 마인크래프트 버전에 맞는 걸 찾아 다운로드 하면된다.

 

다운로드에 받은 파일이 zip 압축파일이기 때문에, 압축파일을 풀어준다.

반응형

command + shift + G 를 클릭하면, 경로를 입력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오고 아래 경로를 입력한다. 아래 경로는 맥북이나 아이맥같은 맥 os 에서 사용되는 경로이고, 윈도우 피씨는 다르니 다른 사이트를 참고 바란다.

~/Library/Application Support/minecraft

 

mincraft/saves 폴더로 이동해서 아까 압축 푼 폴더를 복사해서 넣는다.

 

이제 마인크래프트를 실행한다. saves 폴더에 잘 셋팅했다면, 아래처럼 맵이 잘 나올 것이다.

 

들어가서 스샷 몇개 찍어본다. 생각보다 건물들 디테일이 상당하고 면적도 넓어서 다 돌아보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듯 하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