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는 여러가지 버전이 있다. 베드락에디션(BE)과 자바에디션(JE)가 있는데, 우리집 어린이에게 PC 데스크톱에서 자바에디션 버전만 시켜주면 될줄 알았는데, 요새는 아이패드로도 마크를 하고, 아이폰, 닌텐도, xbox 등.. 다양한 기기에서 즐기는 친구들이 있는 걸 알게 되었다. 이 경우에는 자바에디션으로는 안되고 배드락에디션(BE)로 접속해야 친구들과 같이 할 수 있다보니, 결국 아이패드용도로 9900원을 지불해서 앱구매를 하게 되었다. 

예전에 사실 베드락 에디션도 같이 사긴 했는데, M1맥북만 있다보니, 베드락 에디션을 실행할 수 없다ㅠ (m1 은 베드락에디션 실행 불가임)

 

마인크래프트 자바 & 베드락 에디션 구매

마인크래프트를 하려면, 돈을 주고 구입을 해야 한다. 근데 뭐 자바에디션이니 베드락에디션이니 닌텐도/아이패드 앱까지.. 여러가지 버전이 있어서, 뭘 구입해야 할지 고민스럽기까지 하다. 일

emflant.tistory.com

 

마켓플레이스에서 무료 맵 다운받기

그냥 새월드 생성으로 맵을 즐길 수도 있지만, 마켓플레이스에서 맵을 받아 설치하면 다양한 맵을 즐길 수 있다. 다만, 대부분 유료맵이다 보니 망설이게 되는 건 어쩔 수 없다. 그중에 무료맵을 찾아 다운받는 과정을 담아본다.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 마인크래프트 앱을 실행한다. 그리고 마켓플레이스에 들어간다.

 

마켓플레이스 상단에 보면 돋보기 표시가 있는데 각종 컨텐츠들을 조건에 따라 검색이 가능하다. 클릭하자.

 

상단에 검색조건 필터를 할 수 있는 아이콘을 찾아 클릭한다.

반응형

 

메뉴가 열리고, 그 안에서 [Minecoin] 을 클릭한다.

 

금액의 범위를 정할 수 있는 창이 보일텐데, 그 중에 무료를 선택한다. 

 

그러고 나면 무료 컨텐츠만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최신 컨텐츠부터 보고 싶으면 상단에 정렬 아이콘을 선택한다.

 

여러 정렬방법이 나오니,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서 정렬하면 된다. 

 

무료 컨텐츠들이 꽤나 있는 걸 볼 수 있다. 그중에 하나 다운로드 받아 실행까지 해보려 한다. [럭키의 미니게임]을 선택했다. 

반응형

럭키의 미니게임 대혼란 이라는 맵인데, [무료] 이부분을 클릭한다. 

 

그러고나면, 다운로드가 활성화 된다. 클릭하자.

 

다운로드 클릭.

 

조금은 파일이 크다. 아이폰/아이패드의 저장공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잘 사용하지 않는 맵은 주기적으로 지우는게 좋을 듯 하다.

반응형

 

다운로드가 끝나면, 월드 생성 버튼이 생긴다. 클릭.

 

보통은 게임 모드가 다 열려있는데, 일부 맵은 제작자에 의해 잠기는 케이스도 있나보다. "생성" 버튼을 클릭한다. 

 

드디어 월드 맵에 들어왔다. 마켓플레이스에서도 무료맵이 있으니 잘 찾아 즐겨보시길 바란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